본문 바로가기

 

 

정보분석가입니다. 블로그 잘 이용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새볔녁에 하루를 시작하다.

 

kakaobank/마이너스통장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프리랜서 고객센터 전화해보니..

by 리인생 2022. 4. 5.

오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프리랜서 대출 가능여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일단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입대상 자체가 우량한 신용점수의 직장인 급여소득자입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 재직기간 1년 이상인 직장인 근로자(단, 일부고객에 한해 재직기간 1년 미만인 경우에도 대출 신청 가능)
  •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에 의한 납부보험료로 추정한 연환산소득이 3,500만원 이상인 고객

여기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직장인으로 등재가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프리랜서는 대출이 안됩니다. 제가 직접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봤는데도 안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비대면 대출의 경우..

 

비대면 대출은 거의 대부분 근로소득자(직장의료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정보제공동의, 공인인증을 통해 건강보험공단의 자료(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등)를 간편하게 끌어와서 한번에 소득과 재직확인이 가능하니까요. 

 

그래서 자영업자, 프리랜서의 경우엔 업력이나 재직, 경력이 짧은 경우 공식적인 소득서류가 없고 다른 소득자료로 대체하거나 근무하는 회사에서 발행해주는 서류가 들어가야하니 자동으로 일처리를 할 수 없으니 지점 방문을 하는 경우가 보통입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의 경우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지점이 없습니다. 온라인을 통해서만 진행을 하니깐요. 그래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프리랜서이 안됩니다.

 

혹시 자영업자나 프리랜서가 가능한 신용대출이라면 아예 메뉴에 프리랜서, 자영업자 직업란이 있을거고 필요한 서류는 따로 메일이나 팩스로 보낼 수 있게끔 되어 있을 겁니다. 직업군 메뉴에 아예 프리랜서가 없다면 직장인만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역시 아주 정확한 내용은 해당 은행 고객센터로 문의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카뱅 마이너스통장 프리랜서 대출 정보 포스팅 마칩니다.

 

카뱅 마통 프리랜서 대출 정보 외 다른 포스팅 보기

 

[kakaobank/마이너스통장]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이자율 낮추기

 

[kakaobank/마이너스통장]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거절 사유 없애기

 

[kakaobank/마이너스통장]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해지하면 신용점수 떨어지네

 

[kakaobank/마이너스통장]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개인사업자 고객센터 문의

 

[kakaobank/마이너스통장]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한도 증액 가능,늘리기 어떻게?

댓글